월요일, 7월 13, 2020
Home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2018 한글, 한셀, 한쇼 등 문서 작업을 했을 때 갑자기 뭔가 잘못 건드려 레이아웃이 이상하거나 여러 가지 설정 등이 꼬일 때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컴오피스를 초기화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물론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해결이 되긴 하나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데에 있어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화가 제일 빠를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하기

굳이 재설치 하지 않아도 초기 설치한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더 큰 문제가 아니라면 웬만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시작->한글과컴퓨터->한컴오피스 2018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바탕화면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창이 열리면 유틸리티 항목에 한컴 기본 설정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럼 여기서 간단하게 기본값으로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설정 메뉴에서도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

한컴오피스 2018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뜨면 마침을 누릅니다. 이미 초기화가 된 상태라 상단에 X 메뉴를 선택해도 됩니다.

한컴 기본 설정을 살펴보면 전체 초기화가 아닌 한글,한워드,한셀,한쇼 프로그램을 따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로 문서 작업을 할 때 문제가 생기면 이렇게 간단하게 초기화시켜 주면 됩니다. 초기화해도 안되면 프로그램을 재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