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5, 2021
Home소프트웨어파티션 합치기 데이터 손실 없이 드라이브 병합

파티션 합치기 데이터 손실 없이 드라이브 병합

하드디스크(HDD)나 SSD 저장 장치에서 파티션 용량을 여러 개로 분할하고 다시 합치고자 하면 보통 알려진 방법들은 번거롭게도 데이터를 백업하고 포맷하는 과정을 거쳐야 할 수 있지만 사실은 데이터 자료를 보존하면서 드라이브를 병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도 파티션을 관리하는 기능이 있으나 드라이브 볼륨 하나를 삭제해야 되고 AOMEI Partition Assistant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손실 없이 병합이 가능합니다.

파티션 합치기 데이터 보호 드라이브 병합

데이터를 보존하면서 드라이브를 병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다룰 내용이지만 윈도우 파티션과 합치는 경우 재부팅 과정이 필요합니다.

AOMEI Partition Assistant 프로그램을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설치할 때 유료 구입 창이 뜨는 경우 Skip 버튼을 찾아 누르면 사용하려는 기능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한 AOMEI Partition Assistant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합쳐질 D 드라이브 기준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Merge Partitions 메뉴를 선택합니다.

파티션 합치기 드라이브 병합

하나로 합쳐질 파티션(C/D드라이브)을 모두 선택하여 OK 버튼을 누릅니다.

최종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상단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지금부터 파티션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 리부팅 시 작업할 사항입니다. Proceed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Windows PE 모드로 부팅할 것인지 PreOS 모드로 부팅할 것인지 옵션이 나옵니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며 저는 PreOS 모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PreOS 모드로 재부팅 되면서 파티션을 하나로 합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럼 이렇게 데이터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C 드라이브 하나로 합치기가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하드디스크나 SSD 가 단독 파티션에 합치고자 원한다면 레이드 작업을 이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만 개인 PC에는 그럴 일이 거의 없고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14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cent Posts

SNS Profile

99FansLike
6,218Followers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