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3,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예전만 해도 PC 를 장시간 사용 안 하게 되면 화면보호기가 대기시간에 따라 작동되면서 번인을 막았습니다. 요즘 윈도우10 PC 는 절전모드로 작동됩니다. 모니터가 꺼지고 메모리 램(RAM) 을 제외한 저장 장치(하드디스크/SSD)와 함께 전원이 꺼집니다.

절전모드로 전력을 줄이는 건 좋지만 모니터를 종일 켜야 되는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면 몰라도 이 땐 화면보호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윈도우10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면 다양한 효과를 주어 모니터 화면이 타지 않게 번인도 막을 수 있는 한편 절전모드로 인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 항목 중 잠금 화면 메뉴를 선택하여 오른쪽에 보면 맨 하단으로 내려가 화면 보호기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합니다. 비눗방울로 선택하면 PC 화면이 보이면서 물방울 효과가 나타납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대기시간을 적당히 입력한 후 적용 버튼을 누르고 전원 관리 항목에 전원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원 옵션 창이 뜨면 오른쪽 제어판 홈 항목에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 및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모두 해당 없음을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절전모드로 전력을 아끼는 건 좋은데 불편하다면 화면보호기를 통해 번인 현상이라도 막으면 모니터 수명에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