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3,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컴퓨터 화면 읽어 주는 내레이터 설정하기

윈도우10 컴퓨터 화면 읽어 주는 내레이터 설정하기

윈도우10 에서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내레이터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을 보지 못해도 화면에 보이는 문자들을 음성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과 별다를 거 없이 큰 불편함 없이 앱들을 활용하고 웹 검색 그리고 오피스 등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내레이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다소 부족한 내용이 있을지라도 조금 더 자세한 건 MS 공식 내레이터 전체 가이드도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내레이터 설정

시각 장애인이 아니더래도 눈이 잘 안 보이는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차별은 아니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정(Win+i)에서 접근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접근성 메뉴 항목 중 내레이터 메뉴를 선택하여 내레이터 끔에서 켬으로 설정합니다.

윈도우10 내레이터 설정

내레이터 키보드 변경 내용 창이 뜹니다. 아마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내레이터 시작 가이드가 뜹니다. 단순히 화면에 있는 글자를 읽어주지만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시작 옵션을 보면 Win+Ctrl+Enter 키로 내레이터 켜기/끄기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로그인 후 아니면 모든 사용자에게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시작 시 항상 홈 가이드를 시작 및 시스템 트레이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음성 선택을 할 수 있고 음성 속도와 피치 볼륨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음성을 들을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헤드셋으로 듣지만 스피커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읽고 상호 작용할 때 들리는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숫자, 문장 부호 입력화살표, 탭 및 기타 탐색기 키를 들을 수 있습니다.

Caps lock, Num lock 같은 토글 키를 켜거나 끌 때 알림을 받을 수 있고 Shift, Alt, 기타 보조키를 누를 때 들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배열을 선택하거나 내레이터 보조 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커서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아도 시각 장애인에게는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옵션을 지원하는 거 같아 조금만 적응하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