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6,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정품인증 slmgr 명령어로 확인하기

윈도우10 정품인증 slmgr 명령어로 확인하기

윈도우10 운영체제 구입 시 어떤 유통경로에서 구입하느냐에 따라서 진짜 정품 라이선스 인지 아닌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정가로 구입하자니 너무 부담스러운 건 사실이지만 만약 저렴하게 구입하셨다면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경험이지만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외국 모 유명한 쇼핑몰에서 Windows 10 라이선스를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구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FPP 리테일(Retail) 키가 아닌 볼륨(Volume) MAK 키인 것으로 확인된 적이 있습니다.

눈 속임 라이선스 인증

아래와 같이 시스템 Windows 정품인증 받았다고 뜨지만 사실은 눈속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검색하면 널려있는 불법 크랙 인증 프로그램도 해당됩니다.

그럼 결국 언젠간 인증이 풀리거나 나중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고객센터에 기술 지원 못 받을 가능성이 크므로 정말 유의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slmgr 명령어

slmgr 명령어를 통하여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인증 우회 프로그램 때문에 조금 부정확할 수 있지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Win+X 키를 눌러 PowerShell 을 엽니다. 보통 cmd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지만 PowerShell 도 됩니다.

slmgr /xpr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윈도우10 운영체제의 라이선스 만료 날짜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영구적으로 인증되는 라이선스입니다.

slmgr /xpr 영구 인증 확인

slmgr /xpr 명령어를 통해 제품키 채널, 라이선스 상태, 남은 Windows 라이선스 초기화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키 채널Retail(리테일)로 뜬다면 경우 처음 사용자 용이며 Volume:MAK (볼륨마크) 로 뜬다면 기업용 라이선스입니다.

slmgr /dlv 라이선스 채널

slmgr /dli 명령어는 인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라이선스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slmgr /dll 라이선스 상태

만약 Windows 10 체험판일 경우 기간 만료 시 slmgr -ream 명령어를 입력하여 기간을 초기화하여 연장할 수 있습니다.

slmgr -ream 라이선스 기간 연장

사실 운영체제 라이선스가 불법으로 인증되었다면 언젠간 인증이 풀리는 경우도 있지만 slmgr 명령어를 이용하여 정품 라이선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