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1,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컴퓨터(PC)로 이전하려고 하는 경우 현재 컴퓨터의 윈도우10 정품인증이 된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하드웨어 변경 기능이 있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전화인증을 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하여 제품 키를 삭제해 정품인증 해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MS계정을 통해 디지털 라이선스로 인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품 인증을 해제해도 다시 인증되는 경우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기

진행하기에 앞서 slmgr 명령어를 통해 운영체제에 설치된 제품키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 계정이 아닌 MS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하여 PC 제거 방법 또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PowerShell (단축키 : Win+X+A) 및 cmd 명령 프롬프트 (단축키 : Win+S)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lmgr /cpky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면 레지스트리에서 제품 키를 지웁니다.

slmgr /cpky 레지스트리 제품 키 제거

slmgr /upk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면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제품 키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가 완료됩니다.

slmgr /upk 제품 키제거

로컬계정은 상관없으나 MS계정 사용자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서 MS계정 로그인내 프로필을 선택하여 내 Microsoft 계정을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러 개의 PC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모든 장치 메뉴를 선택해도 똑같은 메뉴입니다.

여기서 아까 제품키를 지운 PC 항목 상단 점 메뉴를 선택하여 pc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MS계정 PC 제거

윈도우10 정품인증 합법적으로 구입하여 인증

불법 크랙 사용자도 정품 라이선스를 구입했을 경우 slmgr 명령어를 통해 제품키를 지우시고 위 글을 참조하여 정품인증하면 되겠습니다.

7 개의 댓글

    • MS 계정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하긴 하지만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정품 인증->문제 해결 메뉴를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헐 인증 됬네요. 바로는 안되던데 이전pc에서 cmd 제거후 약24시간 넘으니 된거같습니다.
        앞으로도 ms계정 할필요없는거 같습니다.(원드라이브 때문이큼)
        감사합니다. ㅎ

      • 정품을 사용하신다면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신다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해결되실 겁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