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24,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정품인증 없이 사용하면 제한되는 기능들

윈도우10 정품인증 없이 사용하면 제한되는 기능들

윈도우10 정품인증 하지 않아도 업데이트를 받아 가며 개인 설정 기능이 제한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한 달 이내에 Windows 인증 못하면 컴퓨터를 거의 사용할 수 없어 결국 라이선스 키를 구입하거나 불법 크랙을 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정품인증하지 않아도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내 PC 속성 시스템에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습니다. 라고 뜨며 바탕화면에도 워터마크 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미인증

윈도우10 미 정품인증 개인 설정 제한

윈도우10 정품인증이 안된 상태에서 쭉 사용 가능하나 해도 알고 보면 필요한 어떤 개인 설정 기능이 사용 제한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의 PC를 꾸미려고 바탕화면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거나 Windows 기본 바탕화면부터 바꾸는데요. 배경화면을 바꾸지 못합니다.

배경

윈도우10 에서 공식 지원하는 다크모드를 적용하지 못하며 기본 Windows 모드(밝게/어둡게), 투명 효과, 테마 컬러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색

PC 보안 설정으로 잠겨져 있는 경우 잠금 화면이 뜨는데요. 잠금 화면 배경을 바꾸지 못하고 세부 상태를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잠금 화면

소리 및 마우스 커서 설정을 건드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기본 Windows 테마만 사용 가능하며 그 외 다른 테마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테마

글꼴 파일 추가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받으려고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글꼴

시작 메뉴 설정이 안됩니다. 타일 표시 및 앱 목록 등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시작

작업 표시줄을 잠그거나 숨기고 바탕화면 미리 보기를 사용하는 등 제어를 할 수 없습니다.

작업 표시줄

개인 설정 알고 보면 건드릴 부분이 한 가지 꼭 있기 때문에 정품인증이 안되면 살짝 불편한 부분이 있어 웬만하면 정품 인증을 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