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8,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관리하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관리하기

윈도우10 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일부는 부팅 시 설정된 값에 따라 자동 실행됩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의 경우 마우스로 클릭하면서 실행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바탕화면이 뜨는 순간 몇 개가 자동 실행되는데 유용한거 같습니다.

근데 굳이 설치된 프로그램들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폴더 및 파일들을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하여 Windows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달라진 시작프로그램 관리

Windows 7 운영체제까지는 msconfig 명령어를 이용하여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야 했지만 윈도우10 부터는 명령어를 몰라도 작업관리자에서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제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에 너무 많은 파일들을 추가할 경우 시스템의 리소스를 쓰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이 어느 정도 받쳐주면 모르지만 시스템의 메모리가 부족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1~2개부터 최소로 추가하는 식으로 관리할 것을 추천합니다.

Win +R 단축키를 눌러 실행창에서 열기에 shell:startup 명령어를 입력후 엔터를 누릅니다.

여기서 원하는 파일시작프로그램 폴더 안에다가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그냥 드래그 앤 드롭하면 이동하니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제거 관리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작업 관리자(K) 메뉴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hift+Esc 키를 누릅니다.

상단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방금 추가한 파일목록에 있음을 확인하면 부팅 시 자동 실행됩니다. 사용 안 함을 버튼을 누르면 상태는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되고 부팅 시 자동 실행되지 않습니다.

목록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다시 처음부터 shell:startup 명령어를 통해 아까 추가한 파일삭제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레지스트리를 굳이 건드리지 않아도 초보자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