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8,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오류들 드라이버 충돌로 인해 블루 스크린도 많이 발생하지만 결국 윈도우 운영체제를 재설치하는 방법이 제일 효율적인 방식이긴 하나 시스템 복원 지점을 미리 만들어주면 오류가 난 시점 그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각 컴퓨터마다 조금 다르겠지만 아래와 같이 시스템 보호 사용이 해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막 Windows 오류로 오작동이 일어나거나 할 때 이전 시점으로 되돌아가지 못하고 Windows 를 재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

시스템 보호 사용을 활성화하여 복원 지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한 소프트웨어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지점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로고+X 키를 눌러 오른쪽에 메뉴에 보이는 시스템 메뉴(Y)를 선택합니다.

쭉 내려가다 보면 관련 설정 항목을 찾아 시스템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제어판 홈 항목 중 시스템 보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호 설정로컬 디스크 시스템 보호가 해제되어 있으면 구성 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 보호 사용 옵션을 선택하고 시스템 보호에 사용할 최대 공간을 적당히 조정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기 위해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복원 지점 이름은 임의로 나중에 복원 시 이 시점을 알아볼 수 있도록 입력 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지점 생성

그럼 현재 시각에 복원 지점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원 지점이 만들어졌다는 메시지가 뜨면 닫기 버튼을 누르고 마치면 됩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이전 시점으로 되돌리는 방법

시스템 복원의 경우 위 포스트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