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22,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스크린샷 폴더 저장 위치 변경 방법

윈도우10 스크린샷 폴더 저장 위치 변경 방법

윈도우10 스크린샷 캡처 단축키인 Win+PrtSC(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경로에 저장하게 됩니다. 옛날만 해도 스크린샷 캡처(Print Screen) 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려면 그림판과 같은 이미지 편집 툴에 붙여넣기 해야 했습니다.

C:\Users\사용자 계정\Pictures\Screenshots

윈도우10 에서 스크린샷 캡처(Win+PrtSC)하면 위와 같은 경로로 자동으로 저장되는데요. 원치 않은 경로라면 스크린샷 저장 위치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스크린샷 폴더 저장 위치 변경

윈도우10 스크린샷 폴더 저장 위치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변경 시 다시 원래 위치로 기본값으로 변경하는 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스크린샷 폴더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크린샷 속성 중 위치 탭에서 이동 버튼을 누른 후 스크린샷 캡처 시 저장할 이미지 경로를 선택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스크린샷 저장 위치 변경

적용 버튼을 눌러 이전 위치의 모든 파일을 새 위치로 이동하시겠습니까?라고 메시지가 뜨면 예(Y)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와 같이 바라던 대로 스크린샷 폴더 위치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변경하려면 스크린샷 속성 위치 탭에서 기본값 복원을 누르시면 파일은 그대로 보존되면서 스크린샷 저장 위치가 변경됩니다.

저의 경우 캡처 프로그램을 따로 이용하지만 윈도우에서 쉽게 스크린샷 캡처하여 저장 위치를 원하는 경로로 변경할 수 있으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