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8,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새 하드디스크 인식시키는 방법

윈도우10 새 하드디스크 인식시키는 방법

컴퓨터에서 이런저런 방대한 자료 데이터를 저장하느라 용량이 부족하는 경우가 많아 새 하드디스크 구입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 등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새 하드디스크를 구입하여 무작정 추가하려고 하면 인식도 안되고 당장 사용할 수 없어 윈도우에서 인식시키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물론 이미 포맷 된 상태라면 바로 인식하기도 하지만 이 경우는 거의 공장에서 바로 출고된 제품이 아닌 중고나 마찬가지 일 수 있어서 혹시 새 하드디스크가 당장 인식되는 분들은 어디서 구입했는지 유통경로를 다시 한번 잘 따져봐야 합니다.

PC 전원 종료 후 하드디스크 추가!

PC 전원을 종료하지 않고 하드디스크를 추가할 경우 고장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르고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연결하다가 고장 난 적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새 하드디스크 추가 볼륨 인식

하드디스크를 메인보드와 연결하여 추가했으면 윈도우10 에서 인식 시켜 보겠습니다.

바탕화면 내 PC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컴퓨터 관리 창이 뜨면 저장소->디스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디스크 초기화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여기서 파티션 형식MBR 혹은 GPT가 있는데요.

쉽게 말해 MBR은 부팅 영역으로 다른 OS 설치 및 다른 부트 파일을 심어야 할 일이 있을 때 사용하며 그 외에는 자료 저장으로 GPT 형식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디스크 항목에 용량이 표시됩니다. 용량 잘 보고하셔야 하고요. 할당되지 않음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 단순 볼륨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볼륨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 볼륨 크기는 기본으로 두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 항목을 선택하고 드라이브 문자를 임의로 선택하거나 그냥 기본으로 두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옵션을 선택 후 파일 시스템 NTFS할당 단위 크기는 기본값으로 둡니다.

볼륨 레이블은 언제든 수정할 수 있는 항목이라 임의로 입력하거나 그냥 두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단순 볼륨 만들기 완료되고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새 하드디스크가 F 드라이브포맷되어 주 파티션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내 PC 보면 없던 새 볼륨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하드디스크 인식

어렵지 않게 똑같은 방식으로 새 하드디스크를 몇 개 든 추가하면 윈도우에서 인식 시킨 뒤 더 많은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