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5,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부팅 시 이전 프로그램 자동 실행 끄기

윈도우10 부팅 시 이전 프로그램 자동 실행 끄기

윈도우10 부팅 시 이전 프로그램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이 레드스톤3 부터 생겼습니다. 아무리 인사이더 프리뷰를 거쳐서 새 기능이 업데이트되고는 있지만 당시 버그 같다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MS가 Windows 편의 기능으로 추가했다고 합니다.

부팅 시 이전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돼서 편리한 점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시스템 종료 시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대부분 실행 중인 창이 있어도 그냥 끄는 편입니다.

윈도우10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방지

윈도우10 부팅 시 이전 프로그램 자동 실행 기능을 꺼보겠습니다. 또 로그온 시 이전 폴더가 자꾸 실행되는 현상도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Windows 설정(톱니바퀴 설정)->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Win+i 키가 제일 빠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옵션 메뉴를 선택하여 오른쪽 개인 정보 항목을 설정합니다.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옵션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윈도우10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설정 해제

여기까지 완료되었으나 로그온 시 이제 이전 폴더가 복원되는 현상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PC 창을 열어서 상단 보기 탭에 맨 오른쪽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 보기 탭으로 들어가서 고급 설정 항목로그온 시 이전 폴더 창을 복원 옵션을 체크해제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작업관리자(Ctrl+Shift+Esc)에서  시작 프로그램 탭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