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8,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Windows 보안 해제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Windows 보안 해제

윈도우10 운영체제는 디펜더 백신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에서 디펜더와 충돌하는 등 악성코드로 오인하여 원치 않게 파일이 바로 자동 삭제되는 경우가 있어 실시간 보호를 꺼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펜더 백신을 완전히 끄고 싶으신 분들도 있는데요. 보안상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만약 끄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백신 끄는 방법

특정 파일만 실시간 보호에서 예외 하고 싶은 경우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백신 예외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윈도우10 디펜터 백신 보안 시스템 기능인 실시간 보호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시적으로만 잠깐만 실시간 보호를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Windows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작->톱니바퀴 설정Win+i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에 Windows 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보호 영역 항목에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항목에 설정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추가 작업이 필요 없다고 뜨는 경우 실시간 보호 등이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보호 항목 켬 옵션을 한 번 더 눌러 끔으로 설정하면 실시간 보호 기능이 꺼집니다.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면 잠시 Windows 보안이 취약해지기 때문에 충돌하거나 악성코드로 오인한 프로그램을 다 사용했으면 실시간 보호를 키는 것이 좋습니다.

2 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