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6, 2020
Home 윈도우 윈도우10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 사용 수명 관리

윈도우10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 사용 수명 관리

노트북 배터리는 소모품이라 언젠간 수명이 다하여 충전이 제대로 안돼 계속 방전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다 보면 보니 노트북 자체 수명도 점차 줄어 고장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에서는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수명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노트북 오래 쓰려고 거의 외출할 때만 쓰고 있지만 그래도 자주 충전 안 하다 보니 자연스레 방전돼서 사용 안 할 때도 자주 충전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 사용하기

윈도우10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를 통해 사용량(%)에 따라 절약 모드 설정법을 알아보고 어떤 앱이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설정(Win+i)->시스템->배터리 메뉴로 가면 현재 배터리가 몇 % 남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작업표시줄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배터리 절약 모드는 20% 기준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적당한 수치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화면 밝기 줄이기 옵션도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지만 배터리 소모에 있어서 결정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 설정

노트북 배터리 어댑터 충전선을 연결하기 전까지 계속 절약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에 영향을 주는 앱 확인 메뉴를 선택하여 어떤 앱이 수명에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은 기본적으로 24시간이 선택되어 있고요.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47% 이상 배터리 사용량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소개해드린 절약 모드도 좋지만 근본적으로는 비용이 조금 들더래도 배터리 교체가 필요할 수 있으니 고민해볼 사항이기도 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