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8, 2020
Home 모바일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제한 한도 설정하기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제한 한도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입 시 이동통신사를 통해 개통할 때 특정 요금제에 가입하게 됩니다. 통화나 문자뿐만 아니라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데이터를 그만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요즘 이동통신사를 떠나서 자유로운 자급제 스마트폰도 있긴 하지만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말만 무제한일지 모르겠지만 저가 요금제의 경우 크게 걱정은 없지만 데이터 사용량 제한을 설정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 이동통신사 요금제부터 확인

개통했는데 요금제를 잘 모르는 분도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데이터 사용이 초과되어 과금되거나 요즘은 속도를 줄이는 방향의 요금제가 다양한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어르신이나 뭣도 모르고 가입하란 데로 가입한 분들 한 번쯤 통신 요금이 이상하게 나오는지 청구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제한 한도 설정

요금제를 이미 확인했을 경우 요금제에 따라 안드로이드폰 이면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하거나 한도를 직접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파이 버전을 기준으로 설정 앱을 실행하여 연결->데이터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 기기에 따라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메뉴 UI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하여 상단 오른쪽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경고 설정 옵션을 켜고 데이터 경고 용량을 입력합니다. 사용하시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더 작게 적당하게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옵션을 켜고 한도를 적당하게 초과되지 않게 끔 맨 끝으로 한도를 설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한도

설정이 완료된 후 보시면 데이터 경고제한 용량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모르게 요금제도 강요해서 쓴 거 같지만 사실 이렇게 제한을 두는 건 요금제 기준이니 저와 같이 똑같이 설정하지 마시고 그 기준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