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8, 2020
Home 윈도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막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막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후 시스템이 불안정해져 갑자기 멈추거나 블루 스크린 등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에 맞는 구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자꾸 뜨는 오류들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알려진 임시적인 방법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프로그램으로 깔끔하게 제거 해도 윈도우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골치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랜선을 잠시 빼는 방법도 있지만 임시적으로 또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잠시 며칠 동안 중지하는 방법 등 대부분 임시 방법입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중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모든 하드웨어 드라이버가 공통적으로 윈도우에서 자동 설치되는 업데이트를 막고 원하는 드라이버 버전을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행창을 열기 위해 Win+X+R 단축키를 누르거나 아니면 Win+R 단축키를 누릅니다.

실행 창이 뜨면 열기 입력란에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 붙여넣기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rundll32.exe newdev.dll,DeviceInternetSettingUi

장치 설치 설정 옵션 창이 뜹니다. 아니요(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N) 옵션을 선택한 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중지

사실 위 과정만 해도 끝나지만 이번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해결해보겠습니다. 아까 실행 창에 열기 항목에 gpedit.msc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시스템 ->장치 설치->장치 설치 제한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설정 리스트 중 다른 정책 설정에 의해 기술된 장치 설치 방지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여기서 구성을 사용 옵션을 선택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구 버전 설치해 시스템 안정화 상태로 만들면 되겠습니다.

2 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 보관함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