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20, 2020
Home 구글 크롬 인터넷 연결 안 될 때 공룡 게임 플레이하기

구글 크롬 인터넷 연결 안 될 때 공룡 게임 플레이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즉 오프라인 상태일 때 재밌는 기능 중 공룡 게임이 이스터에그로 숨겨져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단순히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고 뜨지만 구글의 경우 알고 보면 재밌는 기업인 거 같습니다.

아마 인터넷 오프라인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문제 해결을 위해 공룡 게임을 통해 인터넷 안 된다고 따분해 하거나 짜증 날 때 배려하는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크롬 공룡 게임 플레이해보기

PC에서 기준이지만 모바일에서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된다면 데이터 연결이 끊기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등 비행기 모드에서 공룡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가끔 보셨듯이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나오는 인터넷 연결 없음 페이지입니다. PC에서는 스페이스바 키를 꾹 누르면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공룡을 꾹 누릅니다.

그럼 위에 점수가 카운트되면서 사막 배경선인장이 나오면서 공룡 게임 플레이가 바로 시작됩니다.

선인장은 피해야 되는 장애물인데요. 키보드 위를 향하는 (↑) 키를 누르면서 점프하면 되며 모바일은 터치하면서 점프하면 됩니다.

어느 정도 플레이 시간이 지나면 속도가 점점 갈수록 빨라지면서 나중에는 날아다니는 초식 공룡도 등장합니다.

크롬 공룡 게임

몇 번 플레이하다가 끝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가보려고 하니 밤 배경으로 바뀌면서 초식공룡을 미쳐 못 피하고 게임이 끝났습니다.

다시 시작하려면 굳이 크롬 창을 닫지 않아도 스페이스바 키를 누르면 재시작됩니다.

구글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고 공룡 게임을 만들었는지 신기하기도 하고 그만큼 크롬 사용자를 배려하는 거 같아서 잠시나마 재밌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