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T전화를 이용하여 자동 통화녹음을 할 수 있고 중요한 상황이거나 필요할 때 통화 녹음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이 녹음된 파일은 폰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는데요. 외부 공유 및 PC에 저장하려면 탐색기를 통해 내장 메모리에서 직접 찾아야 합니다.
T전화 녹음 파일 위치 찾기
기종과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폴더가 숨겨져 있어 설정에서 숨김 옵션을 해제해야 제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삼성 기본 내 파일 앱을 실행합니다. 다른 탐색기 앱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내장 메모리 앱을 실행합니다. 외장 메모리인 SD카드에 저장되지 않고 방법 또한 없습니다.
그럼 여기서 Tphone 폴더를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VoiceRecorder 폴더를 선택합니다.
▲ 참고로 T전화 앱이니 폴더 앞에 T 알파벳만 붙어도 경로를 금방 파악할 수 있긴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확장자가 m4a인 통화 녹음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실행하여 재생도 할 수 있습니다.
찾은 녹음파일을 꾹 눌러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메신저나 SNS 이메일 클라우드 등 외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에 연결하여 똑같은 내장 메모리 경로로 들어가서 통화 녹음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통화 녹음 파일은 유용할지도 모르겠으나 가급적이면 중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외부 공유나 PC 저장을 자제하는것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