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는 마우스를 둘째치고 적어도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하나이기도 합니다. 데이터 입력 타이핑을 못하면 불편하고 컴퓨터에게 제대로 일을 시키지도 제대로 명령하기가 힘듭니다. 자판 중 한 글자라도 없거나 먹통 및 설정값이 꼬이면 골치가 아픕니다.
그래서 KEYSET Test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특정 키에 이상이 없는지 동시에 눌러지는지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잘되고 작동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키보드 점검 테스트 키셋테스터
키셋 테스터(KEYSET Tester)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지만 특정 기능이 있는 키보드의 경우 눌러봐야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조이트론 사이트로 접속해 키셋 테스터(KEYSET Tes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실행합니다.
설치 없이 바로 키셋 테스터(KEYSET Tester)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실제 우리가 쓰는 자판과는 좀 다르긴 해도 그래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W 키를 눌러보니 녹색으로 무슨 키가 눌러졌는지 확인할 수 있고 어떤 값으로 설정되었는지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기계식 동시 입력이 가능한 키보드의 경우에도 녹색으로 눌러졌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하나라도 안되면 키보드의 설정값을 초기화 아니면 실제 고장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불량은 정말 드물지만 매일 타이핑하거나 게임하는 경우 키보드를 하나 더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비상시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