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 시 TPM(1,2/2.0), CPU 등 요구합니다. 그러다 보니 설치가 안 되는 PC 가 좀 있습니다. MS에서는 이런 설치사항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만 보안 문제는 업데이트가 없을 거 같고 감안하여 우회 설치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저의 노트북의 경우에도 바이오스에서 TPM 2.0 까진 지원되는데 CPU 에서 지원이 안되어 Windows 11 을 실행할 수 없음이라고 뜨는 관계로 설치를 포기할 뻔했습니다.
윈도우11 설치 USB, TPM, CPU 등 우회 레지 파일 준비
bypass.reg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윈도우11 설치 미디어 USB 에 bypass.reg 파일을 복사합니다.
bypass.reg 파일 내용을 메모장 등으로 열어보면 TPM(하드웨어 보안), SecoureBoot(MBR or UEFI), RAM, Storage, CPU 윈도우 11 설치 체크 사항을 우회하는 레지스트리 값입니다.
윈도우11 TPM, CPU 등 우회 설치
윈도우11 설치 USB 로 부팅하여 Shift+F10 키를 누릅니다.
Shift+F10 키를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서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윈도우11 설치 USB 에 담았던 bypass.reg 파일을 선택하여 더블클릭합니다.
그럼 윈도우11 설치시 tpm, cpu 등 요구 사항을 무시하는 레지스트리 값이 추가됩니다.
모든 창을 닫으면 윈도우11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TPM 이 자세히 뭔지 등 기타 정보는 위 관련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