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탐색기를 선택하면 자주 사용했던 폴더 나 파일이 뜹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자료가 있으면 쉽게 접근하고 빠른 재 사용으로 정말 편리합니다. 하지만 혼자 사용하는 PC 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보일 수 있어 숨겨야 할 수 있습니다.
혼자 사용하는 PC 라면 개인 보안 프라이버시 문제는 덜 걱정해도 되지만 다른 사람이 보면 중요한 정보가 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숨겨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탐색기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 숨기는 방법
윈도우10 기본 설정으로 최근 사용한 파일 및 폴더가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옵션을 파일 탐색기 기 옵션을 통해서 숨겨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상단 보기 탭을 선택하여 맨 오른쪽의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 중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둘 다 체크해제 후 적용합니다.
그러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나 폴더가 뜨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는 폴더는 그대로 뜹니다. 이마저도 원치 않다면 다시 폴더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파일 탐색기 열기 항목에 바로 가기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내 PC 로 선택 후 적용하면 됩니다.
그럼 결과는 파일 탐색기를 열면 내 PC 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파일을 숨겨서 개인 정보를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