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3, 2025
Home윈도우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컴퓨터(PC)로 이전하려고 하는 경우 현재 컴퓨터의 윈도우10 정품인증이 된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하드웨어 변경 기능이 있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전화인증을 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하여 제품 키를 삭제해 정품인증 해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MS계정을 통해 디지털 라이선스로 인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품 인증을 해제해도 다시 인증되는 경우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하기

진행하기에 앞서 slmgr 명령어를 통해 운영체제에 설치된 제품키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 계정이 아닌 MS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하여 PC 제거 방법 또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PowerShell (단축키 : Win+X+A) 및 cmd 명령 프롬프트 (단축키 : Win+S)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lmgr /cpky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면 레지스트리에서 제품 키를 지웁니다.

slmgr /upk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면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제품 키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가 완료됩니다.

slmgr /upk 제품 키제거

로컬계정은 상관없으나 MS계정 사용자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서 MS계정 로그인내 프로필을 선택하여 내 Microsoft 계정을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러 개의 PC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모든 장치 메뉴를 선택해도 똑같은 메뉴입니다.

아까 제품키를 지운 PC 항목 상단 점 메뉴를 선택하여 pc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MS계정 PC 제거

관련 글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입니다.

불법 크랙 사용자도 정품 라이선스를 구입했을 경우 slmgr 명령어를 통해 제품키를 지우시고 관련 글 통해 정품인증하면 되겠습니다.

17 COMMENTS

  1. 이전 pc에서 cmd로 제품키 지웠는데도 새pc에서 이미 사용중이라고 안되는데 애초에 MS계정을 이용안해서 안되는건가요?

    • MS 계정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하긴 하지만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정품 인증->문제 해결 메뉴를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헐 인증 됬네요. 바로는 안되던데 이전pc에서 cmd 제거후 약24시간 넘으니 된거같습니다.
        앞으로도 ms계정 할필요없는거 같습니다.(원드라이브 때문이큼)
        감사합니다. ㅎ

      • 정품을 사용하신다면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신다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해결되실 겁니다.

    • 어떤 크랙이냐에 따라서 지우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MS AUTO 인증 방식이라면 지우는 툴이 따로 있듯이요.

  2. 곧 조립컴퓨터가 새로오는데 원래 사용하던 컴을 비활성화 시키고 조립컴에 제품키 입력 해도 되는건가요? 처음사용자용인지 완전 컴퓨터 1대용인지는 잘모르겠네요 일단 해봐야 아는걸까요

    • 원래 사용 중이신 컴퓨터가 조립식이 아닌 대기업(삼성, LG, 삼보 등)에서 판매하는 컴퓨터라면 그 키를 조립식 컴퓨터에 인증을 시도할 경우 안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인증 설치사용자인데요…
    다른걸 검색해서 보다가 첫번째 slmgr /cpky 이거만 하고 이상해서 보니까
    저는 다른거 없앨려고 한건데 윈도우였네요…
    첫번째 명령어만 했는데 상관없을려나요?

  4. 관리자로 upk와 cpky를 사용해 지워봤는데 시간지나고 보니까 다시 켜져있더라구요 혹시몰라 다시해보니 upk로 다 지워줬조 cpky는 아직 안지워진것같아요 그냥 이러는걸까요 아니면 그냥 재가 잘 모르는걸까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cent Posts

SNS Profile

95FansLike
6,047FollowersFollo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