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은 초기 윈도우 운영체제가 나올 당시 작업표시줄은 거의 전통적으로 시작 메뉴를 포함해서 무조건 하단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도 하단에 있는 게 매우 익숙한데 작업표시줄이 거슬리는 경우 자동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너무 낮다거나 화면을 더 크게 보고 싶어 하는 등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 작업표시줄을 숨겨야 하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될 때가 있는 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을 자동으로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숨겨도 마우스를 대면 다시 작업표시줄이 다시 보이는 방식이니 완전히 사라지진 않습니다.
작업표시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옵션을 켬으로 선택합니다. 태블릿 모드도 똑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작업표시줄이 자동으로 숨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숨겨진 공간을 이용해 세로로 조금 더 넓은 창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숨겨진 작업표시줄이 다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떨결에 시작 메뉴를 강조한 거 같지만 의도가 아닙니다.
필요할 때마다 작업표시줄을 사용할 수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오히려 불편함이 조금이래도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품인증 안하고 쓰는 방법은 없음??????????????????????????
꼭 안하고 써야함.
정품인증 안하고 쓰는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