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터 주 브라우저는 엣지(Edge)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보이는 건 거의 무조건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윈도우 8.1 까지 바탕화면에 기본적으로 있었는데 윈도우10 에서는 시작 메뉴에 숨겨져 있어 처음에는 바탕화면에 어떻게 생성하려니 찾는 시간이 더 걸려서 정말 애먹기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 예정이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액티브X 가 줄고 있긴 하지만 아직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계속 지원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직은 우리나라에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요한 거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에 생성
시작 메뉴->Windows 보조프로그램->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보입니다. 바탕화면으로 쭉 드래그 앤 드롭 합니다.
왼쪽에 화살표 방향이 생성되면서 Internet Explorer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바로 가기 아이콘이지만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공식 아이콘 생성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엔 공식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생성해보겠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풀면 시스템 비트에 맞게 레지스트리 reg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x64는 64비트이므로 32비트는 숫자가 없는 파일이 되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압축 파일 다운로드하기
처음엔 보안창이 뜨지만 전부 다 넘어가면 해당 레지스트리 정보를 시스템에 추가하겠냐고 메시지가 뜹니다. 계속하기 위해 예(y)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공식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기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가 아직 있어 언젠간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타 브라우저끼리 서로 호환되어 자유롭게 사용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