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게임이 리마스터로 다시 재탄생하면서 잊혔던 과거 스타크래프트의 추억이 제일 먼저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멀티 플레이어로 다른 사람과 같이 자주 플레이했지만 싱글 플레이어를 할 때 치트키 쓰면서 게임을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덕분에 영타 실력도 많이 늘고 했었는데요. 영어를 잘 몰라서 주로 미네랄, 가스 치트키를 외우는 데에도 ABCDE 이런 식으로 스펠링으로 외우곤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자주 쓰는 치트키 모음
자주 쓰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며 또한 이 치트키에 대한 적용 결과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정리
- 미네랄, 가스 : show me the money
- 지도 : black sheep wall
- 속도 : operation cwal
- 인구수 무제한 : food for thought
- 무적 : power overwhelming
show me the money 치트키를 입력하면 미네랄 10250 가스 10000 자원이 채워집니다. 여러 번 적용해도 계속 자원이 무한대로 올라갑니다.
맵 지도를 보면 기본적으로 캄캄한데요. 이때 특정 유닛을 보내 정찰을 해야 하는데 black sheep wall 치트키를 쓰면 맵이 다 보입니다.
하지만 나뿐만 아니라 상대 종족도 내가 어디에 있고 뭘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operation cwal 치트키를 쓰면 건물 짓는 속도와 업그레이드가 한 번에 됩니다.
어느 정도 유닛이 만들어지면 인구수가 가득 찬 프로토스 종족은 파일런과 넥서스, 테란 종족은 커맨드 센터, 서플라이, 저그의 경우 오버로드를 생산해야 합니다.
이 제한을 풀려면 food for thought 치트키를 쓰면 어떠한 조건 없이 인구 제한이 해제됩니다.
power overwhelming 치트키를 쓰면 이 순간 무적이 됩니다. 하지만 서로 같은 팀과 공격 시 공격이 먹힙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적용도 좋지만 뭐든지 적당하게 적용하는 게 훨 신 더 재밌는 거 같습니다. 너무 많이 적용해도 재미가 재미가 없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