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구입 시 이동통신사를 통해 개통할 때 특정 요금제에 가입하게 됩니다. 통화나 문자뿐만 아니라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데이터를 그만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요즘 이동통신사를 떠나서 자유로운 자급제 스마트폰도 있긴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말만 무제한일지 모르겠지만 저가 요금제의 경우 크게 걱정은 없지만 데이터 사용량 제한을 설정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제한 한도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앱을 실행하여 연결->데이터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 기기에 따라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메뉴 UI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하여 상단 오른쪽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경고 설정 옵션을 켜고 데이터 경고 용량을 입력합니다. 사용하시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더 작게 적당하게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옵션을 켜고 한도를 적당하게 초과되지 않게 끔 맨 끝으로 한도를 설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보시면 데이터 경고 및 제한 용량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모르게 요금제도 강요해서 쓴 거 같지만 사실 이렇게 제한을 두는 건 요금제 기준이니 저와 같이 똑같이 설정하지 마시고 그 기준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