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좋은 글을 포스팅하려 할 때 저품질이라는 단어 때문에 초반부터 흔들려서 겁먹고 포기하거나 중도 포기하는 등 안타까운 일이 여럿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잘못 알려진 메모장 저품질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작성한 글을 메모장에 정리하여 복사, 붙여넣기 하면 저품질 된다는 말이 옛날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도 그런 정보가 아직 있고 주변에도 좀 있었습니다.
저품질을 부르는 잘못된 포스팅
메모장 저품질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A 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메모장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겠습니다. 여기까지는 크게 문제 될 부분이 없어 보이긴 하지만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여러분 블로그에 메모장에 복사한 붙여넣기 한 내용을 그대로 붙여넣기하면 저품질의 원인이 되어 중복문서(유사 문서) 검색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모든 검색 엔진에 중복 문서로 저품질로 향하는 지름길이 됩니다. 그럼 애써 쌓아올린 검색 지수도 내려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메모장을 잘 활용한 포스팅
메모장을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저품질의 길로 빠지지 않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뻔한 내용일 수 있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잘 숙지하셔야 합니다.
A 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되 완전히 다른 내용으로 바꿉니다. 여러분들도 얼마든지 똑같은 내용을 나만의 독창적인 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정한 글을 여러분들의 블로그로 그대로 옮기면 저품질 위험이 없습니다.
이렇게 참고하여 수정하거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도 정말 좋아하며 보다 조금 더 좋은 퀄리티가 나올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럼 경쟁자와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으면서 구글, 네이버, 다음 등 SEO 검색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보장은 하지 않지만 원하는 데로 노출될 확률도 높을 거 같습니다.
타 사이트 내용 캡처 – 문제 되는 포스팅
나만의 글이 아닌 타 사이트 내용을 캡처하여 올리면 내용이 중복되는 일이 없지만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겪은 부분이라 부디 허락받고 일부분만 캡처해서 출처만 남겨주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면서…
다른 사이트와 내용이 복제되지 않은 이상 전혀 문제가 없는 부분이니 마음 편하게 즐거운 블로깅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