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윈도우98 운영체제를 처음 접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카드놀이였습니다. 시간 때우기도 좋고 재밌기도 하고 하루 종일 몇 시간 내내 질리도록 했는데요. 윈도우10 에서 사라진 줄 알고 아쉬웠는데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앱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뢰 찾기, 프리셀 등 여러 가지 종류 Windows 기본 게임을 해보기도 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카드놀이가 제일 건전하고 재밌었습니다.
윈도우10 카드놀이 게임하기 Klondike
시작 메뉴에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만약 없으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를 통해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앱을 실행하면 카드놀이(Classic Solitaire Klondike)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반가운 카드놀이 게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점수와 시간이 나오고 예전보다 스타일도 많이 다르고 메뉴도 그렇고 효과도 많이 달라진 거 같습니다.
잘 몰라도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하다 보면 게임 방법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매번 설명하기 때문입니다.
상단 더미에는 A 부터 K 까지(A, 2, 3, 4, 5, 6, 7, 8, 9, 10, J, Q, K) 오름차순으로 한 가지의 색깔별로 카드를 모양별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 더미에는 K 부터 A 까지(K, Q, J, 10, 9, 8, 7, 6, 5, 4, 3, 2, A) 내림차순으로 빨간색, 검은색으로 카드를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힌트가 나오기 때문에 힌트대로 이동하여 잘 배치하면 됩니다. 비어있는 공간을 잘 활용하여 K 부터 내림차순으로 잘 배치합니다.
더 이상 배치할 방법이 없다면 좌측 상단에 덱을 선택하여 다른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상단에는 오름차순 하단에는 내림차순으로 잘 배치하여 최종적으로 카드 상단 덱으로 오름차순으로 끝까지 올리면 됩니다.
완전히 클리어하면 카드가 쏟아지는 화려한 쇼를 볼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 경험치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니 더욱 재밌는 거 같습니다.
옛날에는 조금 단순해져도 나름 재밌지만 지금은 UI 인터페이스와 효과도 모두 바뀌고 적용되니 처음엔 어색해도 재밌게 할 만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