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할 때 윈도우키 때문에 시작 메뉴가 갑자기 떠버리는 바람에 정말 중요한 상황에서 종종 방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 같아선 어떻게 빼버리고 싶긴 하지만 막상 빼자니 보기에는 좀 안 좋고 이래저래 고민은 고민 데로 짜증 나는 상황이 계속 옵니다.
해결책을 찾고자 검색하다 보면 레지스트리 수정 및 재부팅하여 윈도우키를 막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히 winkill 프로그램으로 막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화면은 윈도우키를 누르면 뜨는 시작 화면입니다. 자주 이용하지만 저도 다른 작업할 때 가끔 시작 메뉴가 떠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키 비활성화(잠금) 및 활성화 winkill
winkill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레지스트리 수정 필요 없이 바로 윈도우키를 비활성화(잠금) 거나 다시 잠금을 풀어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kill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여 winkil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풀고 실행합니다.
작업표시줄 WinKill 아이콘이 X 표시로 뜨면서 윈도우키를 눌러도 시작 메뉴가 비활성화됩니다.
작업표시줄의 WinKill 아이콘을 다시 선택하면 X 표시가 해제되면서 윈도우키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시작 메뉴가 열립니다.
WinKill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Toogle 메뉴를 선택 시 시작 메뉴 비활성화 및 활성화되고 Exit 메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작업을 하는 경우에도 윈도우키를 쉽게 잠갔다가 다시 풀 수 있습니다. 무설치라 그런지 더더욱 간편하고 유용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