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1, 2020
Home 소프트웨어 앱체크(AppCheck) 안티 랜섬웨어 공격 사전 방어 PC 보호

앱체크(AppCheck) 안티 랜섬웨어 공격 사전 방어 PC 보호

바이러스 중 가장 무서운 악성코드는 바로 랜섬웨어(Ransomware)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악성코드의 경우 트로이목마 등에 감염되었을 때 치료 후 높은 확률로 PC에 있는 자료가 보존되지만 반대로 모든 파일이 암호화되다 보니 해독이 쉽지 않습니다.

2015년부터 국내 랜섬웨어 피해 사례가 늘면서 대표적으로 워터크라이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한창 TV 뉴스에서도 나오고 많은 기업들이 피해를 입었으니 현재 가정에서도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래서 항상 대비를 해야 합니다.

앱체크(AppCheck) 랜섬웨어 백신 다운로드

앱체크(AppCheck) 프로그램은 체크멀(checkmal)에서 개발된 랜섬웨어 전용 백신으로 무료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Rro 유료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체크(AppCheck) 다운로드 페이지

무료의 경우 랜섬웨어 사전 방어 및 파괴 행위를 차단하고 알려진 악성코드 및 취약점 가드대피소, 자체 보호, 시스템(MBR/GPT)를 보호합니다.

유료의 경우 오피스 문서 및 네트워크, 이동식 디스크 보호, 자동 치료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앱체크(AppCheck) 유료 / 무료 기능 비교

앱체크(AppCheck) 안티 랜섬웨어 검사

앱체크 프로그램으로 랜섬웨어를 검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이미 모든 파일이 암호화된 경우 해독은 앱체크로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앱체크(AppCheck)를 실행하면 실시간 보호, 취약점 공격 보호, MBR 보호 기능이 켜집니다. 클리너 녹색 돋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안티 랜섬웨어를 검사합니다.

시스템에 위협이 있는지 검사하면서 발견된 위협이 있으면 카운트됩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따라 검사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앱체크(AppCheck) 안티 랜섬웨어 검사

일단 저의 컴퓨터 검사 결과 발견된 위협이 없는 것으로 안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앱체크(AppCheck) 기능…

AppCheck 도구를 보시면 위협 로그, 검역소, 일반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클린 하다면 위협 로그와 검역소는 깨끗합니다.

AppCheck 옵션을 보면 작업표시줄 알림 영역에 아이콘이 설정되어 있고 프로그램 실행 차단 시 알림 창 실행탐지 시 의심 파일을 전송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옵션을 그대로 둡니다. 새로운 위협에 항상 대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랜섬 가드 탭을 보시면 Pro 유료 확장 기능을 제외한 랜섬웨어 사전 방어 사용, 파괴 행위 탐지 사용, MBR 보호할 수 있는 옵션과 대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취약점 가드 탭을 보면 취약점 공격 보호 사용이 체크되어 있고 보호할 응용 프로그램(웹 브라우저, 플러그인, 미디어 재생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리너 탭을 선택하면 클리너 검사 시 검사 항목을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동 백업을 통해 혹시 중요한 파일을 스케줄 설정하여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신뢰 파일 탭을 선택하면 시스템 검사 시 특정 파일을 항상 허용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대피소를 비우는 기능으로 자동 백업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으면 비우는 것은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랜섬웨어 남일이 아니라 누구든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윈도우 최신 업데이트 및 백신 검사와 신뢰된 사이트만을 접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