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Outlook)은 다양한 메일 계정을 모아 서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메시지가 도착하면 알림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네이버 계정도 연동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POP3/IMAP 설정
우선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한 뒤 메일을 선택합니다.
내 메일함 항목에 톱니바퀴 옵션을 선택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POP3/IMAP 설정을 선택하고 POP3/IMAP 사용을 사용함 옵션을 선택 후 나머지 옵션은 알아서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에 P2P 및 SMTP 서버명 등 다른 메일 프로그램과 연동을 위한 정보가 나옵니다. 요즘 아웃룩은 자동 연동이지만 구 버전의 경우 반드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아웃룩(Outlook) 네이버 메일 계정 연동
네이버 메일에서 POP3/IMAP 설정을 완료했으면 아웃룩과 연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계정 2차 로그인 계정이면 연동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웃룩(Outlook) 정보에서 계정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고급 옵션->내 계정을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옵션을 선택 후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POP(PC에 새 메시지를 다운로드 저장) 와 IMAP(PC에 새 메시지를 저장하지 않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POP 를 선택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의 POP 및 IMAP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암호가 틀려도 다시 입력하라고 뜹니다.
자 그러면 아웃룩에 네이버 메일 계정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웃룩에서 네이버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외에도 외부 메일과 연동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으면 마찬가지로 아웃룩에 새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